공공기관 핸드폰 지방자치단체 업무폰 개통 시 준비할 서류는 무엇일까?

공공기관 핸드폰 지방자치단체 업무폰 개통 시 준비할 서류는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알쓸정모 입니다.

구청이나 보건소 또는 한국XX공사 같은 공공기관들도 업무용 핸드폰이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휴대폰 매장에 개통을 하러 가도 이런 공공기관 핸드폰은 정확히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개통은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모르는 매장이 많습니다.

일반 개인 또는 법인과는 구비서류 자체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공공기관 핸드폰 개통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공공기관 핸드폰 지방자치단체 업무폰 개통 시 준비할 서류는 무엇일까?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핸드폰 개통 필요서류

 

먼저 해당 기관이 법인인감증명서가 발급이 가능한 기관인지 아닌지에 따라서 준비서류가 달라집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기관 및 단체

사업자등록증이나 고유번호증에 법인등록번호 13자리가 기재된 기관은 대표자가 직접 신청 시 대표자의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만 있으면 됩니다.

대표자 직접 신청이 어려운 경우 대리인 신청으로 진행이 가능한데요, 그때는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대리인 신분증,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법인인감증명서는 발급 받은지 3개월이 지나지 않은것으로 준비해 주셔야 효력이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임장에는 법인 인감도장이 선명히 날인돼 있어야 하며, 위임 업무내용을 정확히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공기관 핸드폰 지방자치단체 업무폰 개통 시 준비할 서류는 무엇일까?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한 기관 및 단체

법인등록번호가 없어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한 기관의 경우에는 대표자가 신청하건 대리인이 신청하건 서류가 동일합니다.

신청인(대리인)의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그리고 위임공문이 필요합니다.

위임공문은 각 기관에서 사용하는 양식으로 준비하시면 되고 기관장의 날인을 꼭 찍어주셔야 합니다.

공공기관 핸드폰 지방자치단체 업무폰 개통 시 준비할 서류는 무엇일까?

 

개통은 어디에서 해야할까?

일반 개인명의의 핸드폰이 아닌 법인이나 단체 명의의 핸드폰은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에서 진행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반 휴대폰 대리점에서도 개통을 할 수 있지만 기업휴대폰 개통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해서 하셔야 막힘없이 수월하게 개통을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용적인 부분도 일반 로드 대리점보다 더욱 저렴하게 컨설팅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기관, 기업체 핸드폰 개통을 전문으로 10년이상 영업해온 업체를 소개해 드려봅니다.

홈페이지에서 단말기 스펙, 요금제 등을 확인하시고 견적 요청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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