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퀵서비스 추천 카카오퀵 어떻게 사용할까?

안녕하세요, 알쓸정모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T 서비스 중 하나인 카카오퀵서비스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제가 실제로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저는 업무상 퀵서비스를 이용할 때가 참 많은데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퀵서비스 업체와 비교했을때 비용도 더욱 저렴했고 서비스이용 측면에서도 훨씬 나은점이 많아 여러분들께도 추천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퀵서비스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한 퀵서비스 카카오퀵 이용방법

1. 카카오T 앱 설치

카카오퀵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T 앱이 설치가 돼 있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앱을 이용하고 계시겠지만 혹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카카오T”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 주세요.

저렴한 퀵서비스 추천 카카오퀵 어떻게 사용할까?

2. 카카오T 앱 실행

카카오T 앱을 실행하신 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하기를 누르시면 간단하게 앱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앱은 택시, 대리운전, 퀵서비스, 렌터카, 기차, 항공 등등 이동과 관련한 아주 여러가지 서비스를 한데 모아 제공하고 있습니다.
퀵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퀵/배송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저렴한 퀵서비스 추천 카카오퀵 어떻게 사용할까?

3. 출발지 및 도착지 입력

다음 화면에서는 출발지와 도착지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발송할 물건을 픽업하는 장소와 전달하는 장소를 정확히 입력을 해주세요.

저렴한 퀵서비스 추천 카카오퀵 어떻게 사용할까?

4. 이용할 서비스 선택

주소를 모두 입력하면 다음 화면에서는 각 운송 서비스별로 요금이 계산됩니다.
오토바이 퀵 배송 서비스는 퀵 이코노미 / 퀵 / 퀵 급송 이렇게 3가지 서비스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배송에 걸리는 시간별로 상품을 나눠 놓은 것입니다.
당일 내 시간대는 여유있게 도착해도 상관 없다면 퀵 이코노미를 이용하시면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퀵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가 이용해본 결과 안내된 시간은 최대치를 계산해 놓은것이고 이보다 항상 빠른 시간내 배송이 완료됐었습니다.

저렴한 퀵서비스 추천 카카오퀵 어떻게 사용할까?

카카오퀵서비스는 오토바이 뿐만 아니라 자동차, 용달차 등 차량을 이용해서 배송을 하는것도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오토바이로 보내기는 불안상 상품의 경우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고 차량을 통해 발송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생크림 케이크를 보내야 하는 상황이라면 오토바이가 아닌 차량으로 안전하게 보내야 하겠죠??

저렴한 퀵서비스 추천 카카오퀵 어떻게 사용할까?

5. 요금 결제 후 서비스 이용하기

이용할 서비스를 선택한 후 결제를 진행하면 빠른시간내로 기사님이 배정 됩니다.
그리고 출발지에서 언제쯤 물건을 픽업할지 대략적인 시간도 안내가 됩니다.
기사님이 출발지에 도착해서 물건을 픽업하면 그때 부터는 실시간으로 기사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송 예정시간도 앱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퀵서비스 추천 카카오퀵 어떻게 사용할까?

배송기사님께 문의할 내용이 있거나 전달사항이 있다면 “기사님 통화” 버튼을 눌러 전화 통화도 가능합니다.
카카오T앱을 통해서 기사님과 통화를 하면 개인정보 보호차원에서 발신자번호표시 제한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기사님에게 내 번호가 노출이 되지 않는 것이죠.

저렴한 퀵서비스 추천 카카오퀵 어떻게 사용할까?

배송이 완료되면 앱에서 도착 알림이 오고 수령인이 잘 받았다는 것을 확인하는 수령확인 싸인도 앱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결론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카카오T 퀵배송 서비스에 대해서 이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퀵서비스 업체는 일일히 기사님의 위치를 전화로 봐야했고 비용도 부르는게 값인 느낌이었습니다.
카카오 퀵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니 바로바로 기사님의 위치 확인이 가능하고 비용도 퀵이코노미 이용 시 참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자주묻는질문

Q. 기사님 배정이 계속해서 되지 않는 경우에 어떻게 하나요?

A. 주문량이 급증하거나 기상상황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기사님 배정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배정 가능 시간이 경과돼 자동 취소가 된다면 “퀵다시이용하기” 버튼을 눌러 재접수 하셔야 합니다.

Q. 기사님이 픽업을 거부할 수 있는 물품이 따로 있나요?

A. 현금화 가능물품(현금, 수료, 상품권, 통장, 신용카드 등), 위험물품(화약류, 인화물질, 독극물 등), 불법유통물(불법의약품, 밀수품, 군수품 등), 살아있는 동물 등은 기사님께서 배송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Q. 배송 주문을 했는데 사정이 생겨 취소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A. 퀵기사님이 배정되기 전까지는 별도의 취소수수료가 없으나 배정이 완료돼 물건을 픽업하러 가는중이라면 이용요금의 15%가 취소수수료로 부과됩니다.

Leave a Comment